박준성 디렉터는 "신규 이용자 확보 비용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 잔존율은 점차 낮아지고 있다"며 "이탈 이용자, 특히 기존 결제 경험이 있는 이탈 이용자를 다시 유치할 경우 빠른 인앱 매출 증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날짜 | 24/11/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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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타겟팅
개념: 기존 이탈 유저를 공략하는 마케팅 방법
원리: 이탈 유저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노출해, 다시 게임으로 유입하는 마케팅 기법.
why?
1) 신규 유저 확보 비용이 매년 증가하고 있음. + 유저 잔존율은 낮아지고 있음.
- 박준성 디렉터 曰
2) 신규 유저 확보는 큰 비용 + 이미 유입 된 유저의 플레이 시간과 게임에 대한 충성도는 증가
→ 유입 유저에게 인앱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음. (24시간 동안 플레이 타임 점진적 증가)
- Source: Adjust의 data (2020-2021) Time Spent in-app (gaming) Per user Per day
3) 리타겟팅 마케팅에 노출된 모바일 게임 ARPPU의 증가는 50% 이상 (업계 평균의 두 배 이상)
- Source: Appsflyer
→ 이미 플레이 이력이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
장점
1. 비용 효율화: 광범위한 대상이 아니고, 타겟팅을 확신해서 진행.
2. 유저 경험 개선: 기존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운영하여 맞춤형 경험을 개선할 수 있음.
3. 높은 전환율/빠른 인앱 매출 증대 효과: 일반 광고 대비 전환율이 높음.
추가 참고자료
[Remerge] 모바일 게임 앱 성장을 위한 앱 리타겟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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